지역의 사회공공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황인구 시의원이 지역 내 사회교육의 질적 성장 도모한다. 이를 위해 오는 8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의 사회공공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공동 주관한다.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황인구 시의원이 오는 8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의원회관 제1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의 사회공공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공동 주관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서울시의회가 주최하고 황인구 시의원과 서울교육협동조합연합회가 공동주관한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과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그리고 (사)지방자치발전소가 후원한다.

이날 진행될 토론회에서는 '지역사회의 사회공공교육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황인구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박혜경 서울교육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의 발제 후 이방일 서울시 교육정책과장, 엄동환 서울시교육청 평생교육과장, 권두승 명지전문대학 청소년교육복지과 교수, 이해영 서울교육협동조합연합회 이사의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회에서는 민주시민교육과 인권교육, 학교 밖 청소년 교육 등 지역사회에서 일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사회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사회공공교육’ 개념 도입과 필요성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전개될 예정이다.

황인구 의원은 "협치, 사회적 경제, 환경, 안전 등 지역사회 내 사회교육이 다양한 주제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들의 질적 제고를 위한 논의를 다양하게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