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투자기관 자회사 노동조건 개선토론회 개최

 

권수정 시의원이 서울시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책 실태와 개선방안 강구를 위해 나섰다. 이를 위해 권 의원은 2일 중구에 위치한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4층에서‘제13회 노사민정 서울포럼 - 서울시 투자기관 자회사 노동조건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토론회에 발제자로 나선 권수정 의원. 사진=권수정 시의원.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권수정 시의원이 서울시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책 실태와 개선방안 강구를 위해 나섰다.

권 의원은 2일 중구에 위치한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4층에서‘제13회 노사민정 서울포럼 - 서울시 투자기관 자회사 노동조건 개선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권 의원은 노동존중특별시를 표방한 서울시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비정규직 정규직화 전환정책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는 각계의 의견에 따라 이 토론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토론회는 권수정 의원과 노광표 위원장(노사정협의회)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종수 노무사(노무법인 화평 대표이사)가 발제를 맡았다. 유상철 공익위원 (노사정협의회), 석락희 사장(서울메트로환경), 이찬배 위원장(전국여성연맹), 유세현 부위원장(서울시설공단연합노조), 조성주 노동협력관(서울시 노동협력관)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권수정 의원은 "정규직 전환의 목표는 노동 안정성 확보와 노동자의 기본 권리인 직업선택 및 자아실현을 보장하는 것이다. 특정업무에 대한 차별, 일괄적이지 못한 인사정책 등은 소속원 사기문제와 동시에 노동자 근본 권리를 침해하는 행태"라고 말했다.

이어서 "투자출연기관의 자회사설립을 통한 비정규직 정규직화는 해당직군 노동자에 대한 위험수당 미지급, 근무연수와 상관없는 임금체계를 통한 노동자 사기 저하 등 차별적인 인사체계에 대한 문제가 존재한다"며 "자회사 방식의 무늬만 정규직 전환 실행의 한계를 직시하고 제대로 된 서울시의 정규직화 정책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