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 학부모들과 간담회... 정책부터 예산 지원까지 약속

 

장상기 시의원이 특수 아동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장 의원이 특수아동 학부모들과의 간담회 하는 모습이다.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장상기 시의원이 특수 아동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장 의원은 강서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학부모들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교남학교 학부모, 서울시교육청 및 강서양천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들과 차례로 만났다.

장 의원은 특수 교육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발전방향 등을 논의했다.

특수 아동 학부모들은 △신곡초등학교, 등서초등학교 등의 특수교육에 필요한 시설(엘리베이터) 및 기자재 부족 △각급 학교에 적정수준의 특수교육 실무사 및 봉사자 인력 확충 △특수교사들의 특수교육 관련 연수 확대 및 역할의 중요성 △특수아동의 통학지원 및 학교 재배치 △일반학생 부모 및 일반 교사들의 장애학생에 대한 이해 부족 △부족한 특수학교(학급) 증설 문제 등에 대해 어려움을 토로했다.

장상기 의원은 "특수아동 학부모들의 애로사항에 공감하며 예산의 지원에서부터 필요한 시설이나 기자재가 빠른 시일내에 보완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또 "현재 부족한 특수교육 실무사 및 봉사자 들이 조속히 충원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특수학교(학급) 지원에 관한 조례의 제·개정을 통해 일반 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정책에서부터 예산의 지원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