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봉사단 ‘해피무브 22기’와 미얀마서 CSR 실천

현대건설은 지난 달 11일부터 22일까지 미얀마 양곤 타케타 지역에서 11박 12일 간 글로벌 CSR 활동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현대건설 및 현대차그룹 직원, 해피무브 22기 대학생 해외봉사단, 국제협력기관 코피온과 함께 했다. 사진은 해피무브 22기 대학생 봉사단원들과 미얀마 타케다 구 마을 청년위원회 100여명이 타케다 구 지역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시사경제신문 이재영 기자] 현대건설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사랑나눔을 실천한다.

현대건설은 지난 달 11일부터 22일까지 미얀마 양곤 타케타 지역에서 11박 12일 간 글로벌 CSR 활동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현대건설 및 현대차그룹 직원, 해피무브 22기 대학생 해외봉사단, 국제협력기관 코피온과 함께 했다.

‘해피무브 봉사단’은 2009년에 만들어진 현대차그룹의 대표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젝트다. 현대건설은 이번 봉사단 파견 주관 계열사로 미얀마에서 해피무브 대학생 60여명과 함께 다양한 CSR활동을 펼쳤다.

현대건설은 건설 시공 경험 및 기술 활용해 미얀마 양곤 타케타 지역 소재의 초등학교·고등학교·공립 유치원 등에서 각 지역별 특성에 맞춰 ▲건물 외벽 및 노후 교실 보수 ▲벽화 조성 ▲쉼터 조성 ▲현지 아동 특별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 달 20일 오후에는 미얀마 정부의 현대건설 봉사 활동에 대한 감사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타케타 지역 소재 초등학교에서 미얀마 양곤 주 국회의장, 복지부 장관 등 현지 주요 인사와 주 미얀마 한국 대사관 관계자 및 현대건설 미얀마 변전소 현장 이은석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현대건설 CSR관계자는 “현대건설이 단순히 공사만을 하는 게 아니라 이번 기회를 통해 주민과 학생들에 대한 교육개선 등을 함께 지원하는 등 지역 사회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돼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현대건설은 양국 간의 발전과 우호 증대 도모를 위해 이와 같은 봉사단과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