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흐리고 저녁부터 찬바람이 불겠다고 기상청이 예보했다. 미세먼지는 서울·경기남부·강원영서·충북은 '나쁨'으로 예보했다. 사진은 12일 오전10시 초미세먼지 상황이다. 국립환경과학원 제공

[시사경제신문=백종국 ]  오후 한때 내륙지역으로 비가 스치겠으나 양은 매우 적겠다. 퇴근무렵부터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흐린 가운데, 오후 한때 내륙지방으로 비가 스치겠지만 양은 5mm 미만으로 매우 적겠다.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도 강하겠으며 기압골이 지나고 나면 점차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점차 내려가겠다.

낮 12시부터 오후6시 사이 경기동부, 강원영서와 산지, 충청도, 남부내륙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서와 산지는 눈으로 내리는 곳도 있겠다.

서울의 아침 3도로 출발해 낮 기온 9도로 오늘보다는 조금 떨어지겠다. 오후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은 대부분 영하권으로 떨어져 꽃샘추위가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그 밖의 권역에서도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남동진하면서 일부 중부내륙지역은 일평균 '나쁨' 수준이겠으나, 오후에 대기 확산이 원활해지면서 중부지역부터 점차 농도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