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효창공원, 백범기념관 탐방

 

동대문구는 올해로 3기째 맞은 ‘2019년 드림멘토교실-우리는 역사탐험단’의 운영을 시작하고 취약계층 드림스타트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다.

‘우리는 역사탐험단’은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 형, 누나와 함께 역사유적 탐방의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이달 9일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우리는 역사탐험단 발대식’을 열어 참여 아동에게 탐험 가방과 대원증을 전달하고 효창공원과 백범기념관을 탐방하는 등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11월까지 총 7차례, 월별 둘째 토요일에 운영되며,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이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 20명이 멘티로,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학생 2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한다.

구는 이달 효창공원‧백범기념관에 이어, △서울역사박물관‧경희궁(4월) △안중근기념관‧남산공원(5월) △국립중앙박물관(6월) △종묘(9월) △남산골 한옥마을(10월) △전쟁기념관(11월) 탐방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12월에는 수료식을 개최해 1년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수료증도 전달할 계획이다.

구는 역사탐험단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이 우리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정서적으로도 안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대문구에서 지난해 진행된 ‘우리는 역사탐험단’에 참여한 멘티와 멘토들이 육사기념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올해도 서울시립대학교와 함께 하는 역사탐헌담을 운영한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