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학,관 참여자 107명 참석해 상호 소통 및 협력 다져

 

성북구는 지난 2월 26일 평생학습관에서 '2019 성북 혁신교육추진단 합동워크숍'을 개최하고 상호 소통 및 협력을 다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2019년 성북구 혁신교육사업을 이끌어 갈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및 지원조직 등 민(民) 학(學) 관(官) 관계자 107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성북 혁신교육사업과 세부 사업별 소개 및 추진 일정 공유를 통해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이후 사업 활성화를 위한 모둠토의를 진행해 2019년 성북 혁신교육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아갔다.

한편, 구는 2015년 예비혁신교육지구를 시작으로 2016년에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어 지난 4년간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왔다. 
특히, 추진단에서는 ‘믿자(아동청소년을 믿자)! 돕자(학교의 요구에 기초하자)! 꿰자(다양한 마을자원을 연결하자)!’라는 3대 원칙을 세워 활동했다. 앞으로는 크게 4개 분야(▲마을과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 ▲배움과 쉼, 놀이를 위한 마을활동 지원, ▲민학관 거버넌스 운영 활성화, ▲아동청소년 자치활동 지원)로 나누어 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지난 2월 26일 성북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2019 성북 혁신교육추진단 합동워크숍'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성북구 제공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