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로·건강길 한눈, 주요 명소 및 공원도 수록
동 주민센터, 구청에서 배포...모바일 확인 가능


양천구는 건강에 관심이 많은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관내 둘레길, 등산로, 건강길 등을 간편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내 손안에 안심 둘레길’ 지도를 제작했다.

지도는 모바일 버전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구청 홈페이지 혹은‘내 손안에 안심 둘레길’ 지도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해당 지도의 앞면은 양천구의 주요 둘레길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체지도로 되어있다. 
또, 관내의 둘레길, 등산로, 건강길의 노선을 상세히 수록했으며, 구민뿐만 아니라 양천구에 처음 방문한 관광객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다. 
또한 가로 72㎝, 세로 42㎝ 8단 1접(가로로 8번, 세로로 1번 접는 모양)의 크기로 휴대하기 편하게 만들었다.

또, 지도의 뒷면에는 용왕산, 갈산, 신정산 등 양천구의 주요 산 등산로와 신월동 걷고 싶은 거리에서 수명산으로 이어지는 ‘신월5동 건강길’ 코스와 안양천에서 썬앤문 분수광장으로 이어지는 ‘목5동 건강길’ 코스가 상세히 수록되어 있다. 

구를 찾는 외국인들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영문판으로도 제작했으며, 제작된 지도는 각 동 주민센터와 구청 민원실에 비치되어 누구든지 받아볼 수 있다.
  

양천구는 관내 구민들의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 둘레길, 건강길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둘레길 지도를 제작했다. 사진은 양천 둘레길 앞면. 사진= 양천구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