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
이어 구정질문 및 조례안 등 심의 후 마쳐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3월 8일부터 3월 13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85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의회는 회기 첫날인 3월 8일 본회의장에서 김창규 의장 등 18명의 구의원과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는 ▲제285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등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한다.

이어, 11일에는 오후 2시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을 처리할 예정으로 행정기획위원회는 ▲주택의 소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생교육진흥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보조금 지원 표지판 설치에 관한 조례안을 처리한다.

또, 복지건설위원회는 ▲기부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안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처리한다.

이어, 12일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구정에 관한 질문의 건을 처리하고,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