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방곡곡 소통공감'... 홍보역량 제고와 상권 강화

소상공인연합회가 조직의 결속을 다진다. 이를 위해 지역 사회 소상공인간 교류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간담회 ‘방방곡곡 소통공감’ 행사가 지난달 30일 부산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렸다. 사진은 간담회 모습이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조직의 결속을 다진다. 이를 위해 지역 사회 소상공인간 교류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한 간담회 ‘방방곡곡 소통공감’ 행사가 지난달 30일 부산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트리즈컴퍼니 주최,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이다. 부산·경남 지역 혁신 소상공인 수 십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네이버 마케팅 담당자와 부산 지역문화콘텐츠 기획자 등이 참여해 소상공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우리나라는 소상공인 비중이 높지만 준비 없이 창업하는 경우가 많아 실패 확률도 크다”며 “중요한 것은 창업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주인의식으로 내 가게를 살리려는 혁신의지”라고 말했다. 

또 “의지를 가진 혁신 소상공인들의 사례를 내 가게에 적용하고, 크게는 소상공인들의 단결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 생태계를 공정하게 만드는 것이 오늘날 소상공인들에게 주어진 과제”라고 강조했다.

부산소상공인센터 윤경만 센터장은 부산시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책을 소개하며 “부산시는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지역 특색에 걸맞은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트리즈컴퍼니의 김지현 대표는 "'함께 잘 사는 우리동네 지원사업'을 설명하며 소상공인들이 각 지역별 특성을 살려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내줄것"을 요청했다.

이어진 자유토론에서 참석자들은 홍보역량 제고와 상권 강화를 위해서는 '지역에서부터 풀뿌리 조직화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