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 및 가스공급시설 합동점검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설 연휴를 맞아 사전에 많은 시민들이 찾는 다중이용시설 및 가스공급시설의 가스안전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은평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도시가스와 구에서 합동점검으로 펼쳤으며, 지난 1월22일부터 30일까지 총 30개 시설(가스공급시설 12개소 및 다중이용시설 18개소)을 대상으로 했다. 

점검사항은 보일러 배기통의 이탈이나 부식 등의 설치상태, 가스누출여부, 가스누출검지기 등의 시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여부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이번 합동점검 과정에서 전통시장 3개 시설 5곳에 대한 가스차단장치 작동불량, 호스사용 등 지적사항을 적발하여 시정조치를 실시하였다.

일반적으로 전통시장의 경우 가스시설의 노후, 부식, 안전의식부족 등의 사유로 시설관리가 미흡한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이번 합동점검 중에는 사용자 관리소홀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중점적으로 실시했으며, 이에 대한 안내를 병행하여 점검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지적사항에 대한 사후 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며, 지적사항에 대한 시설 개선을 확인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