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딜까지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총 2,107명 모집
연중 수시로 시장형·인력파견형 등 사업 추진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어르신일자리 참여자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에서 총 2,107명 모집한다고 밝히고 내달까지 신청자를 기다린다. 

구가 올해 지원하게 되는 어르신일자리는 총2,848개로 전년도 대비 15% 증가(370개)된 2,848개이며, 그에 따라 예산 20억이 증액되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원은 총 2,107명으로, 분야별 모집인원은 공공시설 봉사활동인 공익활동 1,964명, 아동 어르신 장애인들이 이용하는 취약계층이용시설에서 활동하는 사회서비스형 143명이다.

이번 사업의 참여대상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로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을 구비하여 각 동주민센터, 구청(어르신복지과, 공원녹지과), 어르신일자리 수행기관(성북노인종합복지관, 길음종합사회복지관, 대한노인회성북구지회, 성북시니어클럽)을 직접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중형 사업인 시장형사업 452명(수행기관: 성북노인종합복지관, 길음종합사회복지관, 성북시니어클럽)과 인력파견형 80명(성북시니어클럽)은 수시로 모집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해당 수행기관으로 직접 상담 후 신청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 2018년 하반기엔 어르신일자리 전담기관인 시니어클럽 설치하였으며, 어르신들이 꾸준히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예산을 확보하고 통해 성북구 지역특성에 맞는 양질의 어르신일자리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