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100세 철학자 연세대 김형석 명예교수 동영상 덕담 상영
문석진 구청장, 새해 든든하고 따뜻한 지방정부 비전 밝혀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역 각계인사 및 주요내빈과 함께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2019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아름다운 변화, 열린 구정, 행복도시 서대문’ 에 대한 새해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서는 서대문구민으로서 강연과 집필, 방송 등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올해 100세의 연세대 김형석 명예교수도 동영상 덕담도 상영돼 감동을 전했다. 

김형석 교수는 “하나의 선택을 잘하면 열쯤 되는 복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모든 일에 올바른 선택을 하고 또한 이웃에게 친절과 사랑을 베풀어 자신도 행복해 지는 올 한 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신촌 박스퀘어 입점 상인, 올해 고3이 되는 고교생, 주민자치회 위원, 포방터시장 상인, 환경미화원, 어린이 등 각계각층 구민들도 동영상으로 새해 소망을 나눴다.

이어, 문석진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든든하고 따뜻한 지방정부, 미래지향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지방정부, 주민중심의 지방정부를 향한 비전을 프레젠테이션 화면과 함께 소개하며 참석한 구민들과 지역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나눴다.
또, 문석진 구청장은 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독립지사 기념로 조성과 함께 역사문화벨트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구는 올해 든든한 지방정부를 위해 만 이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경력단절여성과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확대한다. 또 창업보육센터를 거점으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청년창업꿈터 2호점을 조성한다.

따뜻한 지방정부를 위해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구립어린이집 확충, 내실 있는 어린이집 지도 점검을 추진하고, 친환경 무상급식을 확대해 사립초등학교와 고교 3학년 학생들에게 지원한다. 

미래지향적 지방정부 구현을 위해 청소년 센터와 청년문화전진기지를 만들고 중고등학생들의 융합인재교육을 지원하며 문화체육센터를 건립한다.
믿을 수 있는 지방정부를 위해 각종 재난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자 전기기술인협회 및 열관리시공협회와의 협약을 체결하며, 홍제역부터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언더그라운드 시티 조성도 추진한다.
또, 주민중심의 지방정부 실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하고, 주민참여예산제와 공공시설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치 사업을 확대한다.

2019년 서대문구 신년인사회에서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새해 구정 운영 비전을 밝히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