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0회 강서지식비타민...역사 끝판왕, 최태성 강사 초청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새해를 맞아 10일 오전 10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제140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를 개최한다. 강의료는 무료이며 누구나 사전신청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지식비타민강좌는 기해년 첫 강좌로 한국사 강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이른바 '역사 끝판왕'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역사적 장면'을 주제로 펼쳐진다. 

이날 펼쳐지는 강연에서는 “우리가 주목해야 할 역사적 장면‘을 주제로, 이순신, 장보고 등 도전을 두려하지 않았던 위인들의 삶을 살펴보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를 고민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최태성 강사는 EBSi의 사회탐구 한국사 강사로 안양 백영고등학교, 서울 대광고등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 이투스와 EBS에서 한국사 대표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그는 KBS <역사 저널, 그날>, tvN <어쩌다 어른>, <문제적 남자>등 방송에 다수 출연했으며 유투브와 이투스에서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해 성인을 위한 다양한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학생들은 물론 성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최태성 강사를 초청했다.”며 “역사는 과거를 통해 현재를 바로잡고 미래를 비춰주는 거울이란 말이 있듯 새로운 인생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제140회 강서지식비타민 강좌 '최태성의 역사적 장면' 포스터.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