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체감하는 대중교통 서비스 증진에 최선

2018년 시내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1.24점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서울시가 외부 조사전문기관을 통해 2018년 시내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81.24점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서울시가 발표한「2018년도 서울버스 만족도조사」결과에 따르면, 시내버스는 전년보다 0.22점 오른 81.24점, 마을버스는 1.25점 오른 80.94점을 기록했다. 공항버스는 85.19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반면 유일하게 전년보다 0.14점 떨어졌다.

시내버스는 2006년도 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이래 2015년도 조사에서 처음으로 80점대에 진입했다. 이후 등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왔다. 마을버스 역시 꾸준한 상승세에 힘입어 2018년 처음 80점대에 올랐다.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는 모두 항목별 만족도 중 ‘쾌적성’과 ‘편리성’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내버스는 쾌적성 83.07점, 편리성 83.17점을 마을버스는 쾌적성 82.07점, 편리성 82.04점을 받았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준공영제 이후 지속적으로 버스 서비스 개선에 노력한 결과, 서울버스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개선사항에는 특별대책을 마련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 증진에 더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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