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훈 구청장, 간부공무원과 노후건축물 등 살펴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한파의 날씨 속 관내 노후건축물 등 안전 취약시설에 대한 합동점검을 지난 24일과 26일 실시했다. 
합동점검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해 도시안전과장, 주택과장, 건축과장 등 관련 부서장 및 직원이 참여했다. 

현장순찰 대상은 재난위험시설, 산사태우려지역, 위반건축물, 건설공사장 등 총 6개소이며, 특히, 준공된 지 40년 이상 경과한 노후건축물을 방문해 균열 등 노후화 진행상태를 점검하고, 건설공사장 화재위험요인 및 안전수칙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하는 등 전반적인 겨울철 안전관리 상태를 현장에서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서 유성훈 구청장은 “취약시기에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빈틈없는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현장중심의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또, 구 관계자는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시설에 소화기를 추가 설치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하여 구민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예방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지난 24일과 26일 겨울철을 대비해 관내 안전취약시설을 대상으로 관련 부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 유성훈 금천구청장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