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독서 환경 조성해 책 읽는 문화 확산 기여
채현일 구청장 ‘하워드의 선물’ 책 기증 및 독서 장려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책으로 소통하고 성장하는 ‘책 읽는 도시 탁트인 영등포'에 대한 민선7기 구청장 공약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구청 1층 로비에 구청 직원과 구민들의 기증도서로 채워지는 ‘나눔 책나무’를 설치했다.

언제 어디서나 책을 접하고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지역 내 책 읽는 문화 확산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나무 책마누는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이며, 직원 및 구민들이 기증한 270여 권의 책과 전구, 장식품 등으로 꾸며 구민들의 눈에 잘 띄는 로비에 설치했다.

책 나무는 직원 및 구민 누구나 자율적으로 기증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각 책에는 다음 독자를 위해 인상 깊은 문구 또는 응원메시지도 간단히 작성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또, 전시된 책들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당산공원 및 신길역 광장에 설치된 영등포구 야외서가 및 지역아동센터, 도서관 등으로 이동해 비치될 예정이다. 

한편, 21일 채현일 구청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 복장을 하고 구민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평소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채 구청장은 책나무에 전시할 도서기증과 함께 직원 및 구민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도서 나눔을 통한 독서활동을 장려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나눔 책나무가 ‘책 읽는 영등포’의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구청 직원 및 구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 환경을 조성해 ‘책으로 여는 품격 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영등포구청 1층 로비에 설치한 '나눔 책나무'에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