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채용률, 고용증가인원, 근로환경 등 평가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일자리장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통해 관내 기업 16곳을 선정하고 인센티브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우수기업 선정을 위해 구는 지난 10월 공모를 통해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구민의 정규직 채용 비율, 고용증가인원, 근로조건 등 고용증대와 근로환경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 후 최종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지역주민 고용에 적극적인 관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행정, 재정적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일자리창출의 선순환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엑사이엔씨,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올트, 유니온플레이스, 맥스피아, 그린 자이언트, 에스알포스트, 뉴작, 에스엔제이, 프로셀테라퓨틱스, 이인벤션, 파트너스시스템주식회사, 나일소프트, 에이치티원, 서브워크, 컴시스템주식회사가 선정됐다. 

구는 해당기업에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며, 앞으로 2년간 구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가점 부여, 구로형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참여 연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시 물품 우선 구매, 각종 기업 지원사업 참여 우대 등의 인센티브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구와 인증기업은 기업의 원활한 인재채용과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공동업무협약’을 14일 구청 르네상스홀에서 체결했다. 
이들은, 지역실정에 맞는 고용계획 수립, 일자리 발굴과 확대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 경영활성화와 고용안정 대책 마련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