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국가발전 위해 수도권균형발전은 필수 과제”

서울시의회 의장 직속 수도권균형발전추진단을 발족했다. 사진은 행사 후 기념촬영 모습.

 

지난 12일 전국시·도의회 최초로 서울시의회 의장 직속 '수도권균형발전추진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후원했다.

서울시의회 의장 직속 수도권균형발전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서울시와 수도권의 균형발전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고자 구성됐다. 서울과 수도권의 균형 발전 여건을 마련, 대한민국의 국가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발족식은 송재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축사와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이어 변창흠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장의 ‘지역선순환을 통한 국가균형발전과 서울시의 역할’ 특강과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송재호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은 “지역과 지역이 포용하고 서로 기대며 발전하는 국가균형발전은 우리 국민들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희망”이라며 추진단과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신원철 의장은 “이번 추진단은 ‘본립도생(本立道生)’의 자세로 지역 간의 균형 있는 발전과 주민 생활기반 확충,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쟁력 강화로 국가 경쟁력의 근본을 바로 세워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통력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정부 각 부처·시·도의회와의 긴밀한 업무협의를 통해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정책 동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