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6개 분야별 편의 시설 지도에 담아
리플릿, e-book, 전자지도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남녀노소 누구나 한 눈에 쉽게 복지부터 문화, 관광 정책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눈에 보이는 송파복지종합지도'를 제작, 배포한다.

이번에 발간한 복지종합지도는 언제 어디서나 많은 이들이 활용 할 수 있도록 기존에 리플릿 뿐 아니라 E-book, 전자지도 형태로도 제작, 배포 예정이다. 
현재 리플릿은 구청민원실,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 사회복지 민원인이 많이 찾는 장소에 골고루 비치한 상태이다.

이번에 새롭게 발간한 복지종합지도는 지난 2015년 최초로 제작한 복지 관련 지도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서, 위치 변경 사항이나 새로운 시설 등 최신 정보를 모두 담았다.
지도는 ▲사회복지일반 ▲노인복지 ▲장애인복지 ▲여성 아동 청소년복지 ▲교육 ▲문화 관광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구성돼 있다. 특히, 관내 10개 종합복지관부터 노인요양시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지역아동 센터, 도서관, 박물관 등 총 219개 복지시설 정보를 상세히 담았다.

이에 지도를 통해 주민들이 알지 못했던 집 주변 복지, 문화 시설을 더 널리 알리고 각 시설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손쉽게 찾고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송파구 홈페이지에는 지면상 한계로 다 담지 못한 어린이집, 독서실, 경로당 등 총 952개의 시설 정보를 모두 담은 복지지도(전자지도)도 공개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지도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주민들 한명 한명에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파구에서 발간한 '송파복지종합지도'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