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체 대응전략 컨퍼런스’ 성료
시대적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직업군 발굴
김종혁 대표 ‘마케팅 전략 수립의 방향성’ 강의
황원용 교수 ‘핀테크와 블록체인’ 강의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전문여성인력’ 창출에 주력한다. 사진은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정미 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강서여성일하기센터(관장 김정미)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전문 여성인력 창출에 주력한다.

센터는 29일 염창동에 위치한 JK블라썸호텔 대연회장에서 여성가족부 지원 일자리창출과 고용유지를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여성지원금고 김근화 이사장, 강서구상공회 성락영 회장, 강서폴리텍대학 노정진 학장을 비롯한 기업 대표와 내외 귀빈들이 참석했다.

‘4차산업혁명시대 기업체 대응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급변하는 4차 산업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핀테크 등 기업의 활로를 모색했다.

첫번째 주제 강연은 김종혁 나눔경영컨설팅 대표의 <세계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시작했다.

이어 황원용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 스마트금융과 교수의 금융산업의 혁신을 몰고온 <핀테크와 블록체인 활용>에 대한 자세한 강의가 진행됐다.

김정미 관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여성들은 미래를 대비하는 직업 능력을 키워야한다. 우리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련 강좌를 개설·운영 하며 여성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대가 요구하는 직업군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