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 후원자 예우 및 기부문화 정착 계기
구청 본관 1,2층 계단 벽면, 기부자 성명과 내용 동판으로 설치
올 15억 모금 목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나서

강서구는 지난 22일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하고 구청 본관 1,2층 계단 벽면, 기부자 성명과 내용을 동판으로 설치했다. 사진은 제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더불어 사는 참 좋은 세상’ 만들기에 적극 나섰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오전 10시 구청 본관 3층에서 기부자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개최했다.

기부자 명예의 전당은 구청 본관 1, 2층 계단과 벽면에 기부자 성명과 내용을 담은 동판을 제작 설치, 후원자의 소중한 뜻을 기린다. 또 지속적인 후원 및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로 만들고자 제작됐다.

이번 제막식에는 2011년부터 2018년 10월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강서구장학회 기부자 중 기부금액과 지속적인 나눔 실천 등 선정기준에 적합한 개인 및 법인·단체 총 54명이 선정됐다.

구는 내년 2월 19일까지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이하 따겨사업)”을 시작한다.
올해 목표액은 15억 원으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무엇보다 구는 목표 달성보다 많은 지역 주민들이 따겨사업에 참여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특히 기간별 지원모금 대상을 정해 참여율을 높이는데 집중한다.

우선 한 달간은 서한문, 문자, 방문 등을 통해 따겨사업의 시작을 지역 곳곳에 알리는 등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와 함께 강서구 상공회와 연계, 지역 내 공사·공단 등 공기업을 비롯한 마곡지구 입주기업 등 일반기업체를 방문, 모금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언론 및 소식지 등을 통해 모금 참여 기업들의 지역 나눔 실천을 알려 기업 이미지 개선을 도우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부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더욱이 2019 특별모금방송을 통해 다양한 구민과 함께하는 모금사업을 전개하는 한편, 20개동 희망드림단 및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함께 ‘이웃사랑캠페인’을 열어 기부와 나눔에 대한 필요성을 홍보해 기부 참여율을 높인다.

이밖에도 국·공립, 민간, 가정 보육시설 원아들이 참여하는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를 통해 어려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한다. 지난해는 어린이집 원아 5,000여명이 나눔에 참여, 총 3,600만원의 성금을 모아 지역 내 희귀 난치병, 만성질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 23명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노현송 구청장은 “날이 추워지면 우리 주변의 소외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모금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 의미 깊은 행사에 기꺼이 동참해준 많은 기부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기부자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고, 지역 내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강서구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 “이번 따겨사업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살맛나는 지역 만들기”에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병진 강서구의회 의장은 “기부와 사랑을 실천하는 기부자 여러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숭고한 기부 정신을 받드는 기부자 명예의 전당이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는 마중물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부자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개인과 기업, 공공기관은 다음과 같다.

기업: ▲㈜한성이비지니스 ▲대한항공 객실승무본부 통합봉사단 하늘천사 ▲KH에너지(주)회장 송진수 ▲송원그룹(주) ▲엘앤피코스메틱(주) ▲㈜LG생활건강 ▲㈜팬코 ▲대방건설(주) ▲㈜홈앤쇼핑 임직원 일동 ▲㈜공항리무진 대표 권영찬 ▲호용종합건설(주) 이강원 회장 ▲에쓰-오일(주) ▲(유)덕양무역 ▲홈플러스(주) ▲㈜귀뚜라미 ▲신기실업(주) 직원일동 ▲아시아나항공(주) ▲㈜두라로지스틱스 ▲휴플러스 ▲㈜옥천 대표 고건상 ▲코바이오텍(주) ▲의료법인 한영재단 김준호 ▲한서(주) 오지신 ▲금보창고 이원희 ▲대흥에너지산업(주) 남석우 ▲정림개발(주) 이종문 ▲강서현대주유소 원용근 ▲김포교통(주) 유기만 ▲하늘바람교통(주) 김길수 ▲문창기업(주) 문인식 ▲스틸정원(주) ▲유광사여성병원장 유광사 ▲더와이즈황병원장 황세영 ▲화곡슈퍼 배재현

공공기관: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이운희 이사장 ▲성지중고등학교 교장 김한태 ▲강서농업협동조합 ▲방화·공항 교동협의회 ▲우림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사)강서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 ▲국제라이온스 354-A지구 ▲배광교회 ▲행복한교회 ▲강남교회 ▲예원교회 ▲한서고등학교 ▲MG새마을금고(화곡) ▲가양1동주민자치위원회 ▲화곡8동 희망드림단

개인: ▲김병희 ▲임백순 ▲정쾌한

동판 제막식 후 모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