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 발표회 통한 성과 공유 및 복지서비스 제공 도모
민관 협력 사례 샌드아트, 역할극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전달해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했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발표회 행사를 16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구로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진행되며, 이를 위해 구는 구청 복지담당부서와 동주민센터, 보건소, 관내 사회복지기관 등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구로구민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발표회에서는 단체부문 중 사전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5개 기관이 발표를 하게 된다. 

가장의 갑작스런 사고로 생계수단을 잃은 가족, 경제적 어려움과 자녀의 일탈 행동으로 위기에 놓인 한부모가정,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나홀로가구 등의 사연이 샌드아트, 동영상, 역할극 등 다양한 형식으로 펼쳐진다. 

또한, 발표회 후에는 시상식이 이어진다. 단체부문은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점수를 합산해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2팀에게 시상한다. 개인부문은 사례관리 분야에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4명이, 방문복지서비스 분야에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6명이 수상한다.  

구 관계자는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관내 동주민센터와 사회복지시설, 타 자치구 희망복지지원단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제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구로구에서 개최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우수사례 발표회'.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