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 구축...전자문서 보안 및 편의성UP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전국 최초로 개방형 기술기반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을 구축해 눈길을 끈다.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은 2018년 12월 31일까지 구축 완료해 2달간의 시험 운영 후 2019년 3월부터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한 구의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 중 하나는 전국 최초 자치단체형 클라우드 기반 온-나라시스템 구축했으며, 또 하나는 전국 최초 웹한글 기안기 적용으로 주목된다. 

구는 이를 통해 신규 업무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부서 간 협업 및 융합 행정으로 일처리 방식을 혁신하여 구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은 중앙부처에서 사용 중인 온-나라시스템의 자치단체용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액티브 X 등 비표준 기술사용으로 보안 및 사용자 편의성이 취약한 현 전자문서시스템을 보완하였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하여 서버 자원 이용 및 관리 효용성이 높다.  

전국 최초로 은평구에 적용되는 웹기안기로 특정 기술 및 제품에 종속되지 않고, 여러 업체가 경쟁하는 IT산업의 성장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본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워라밸 실천이며 행정 업무의 간소화, 표준화, 정보화로 직원들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야 구민에 대한 행정 서비스질도 높아진다.” 고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정보화 사업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