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부스 통해 체험, 홍보, 공연마당 풍성하게 개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마을공동체 및 다양한 협치사업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청 앞 광장에서 ‘동대문 마을 협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구가 주최하고 동대문구협치회의와 동대문구마을자치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개막 무대에서는 특설무대에서 마련된 협치 퍼포먼스 ‘동대문 농심줄 놀이-다 같이 돌자~ 동대문 한 바퀴’가 펼쳐져 행사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어서, 홍보 및 체험마당에는 협치분야 부스(△마을‧교육 분과 △안전 분과 △지역경제 분과 △복지 분과 △협치터널) 5개, 마을분야 부스 4개, 체험부스 11개 등 모두 20개의 부스가 다채롭게 펼쳐지게 된다. 

또, 먹을거리 장터 및 바자회도 함께 열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특히, 공연마당에서는 지역의 문화예술단체, 마을공동체, 주민들로 구성된 5개 팀이 오카리나 합주, 풍물놀이, 뮤지컬, 독창, 오케스트라 등의 무대를 선보여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보드게임, 겨울 스포츠(컬링, 아이스하키 등), 전통놀이(투호, 제기차기 등), 바이킹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및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발전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질 수 있다”며, “주민들과의 협치를 통해 더욱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