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보육교사 업무 경감 및 일자리창출 효과도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관내 어린이집에 청소전문인력을 파견하는 ‘키즈클린플러스’ 사업을 추진한다.
2018년 서울시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 추경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 250여 곳 중 신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그동안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은 주 업무인 보육 외에도 청소 등 다양한 부수적 업무를 부담해오면서 실질적으로 보육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웠다.
이에 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10월 청소전문인력으로 10명을 채용해 11월부터 어린이집에 파견하기로 한 것이다. 
  
청소전문인력을 통해 보육교사의 부수적 업무를 경감함으로써 보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경력 단절된 중년층에게는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능한 정기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이다.

어린이집 정원규모에 따라 40인 이상 어린이집에는 하루 2시간, 40인 미만 어린이집에는 하루 1시간 30분씩 파견한다.
이들의 주 업무는 어린이집 공동이용공간인 복도, 계단, 유희실, 화장실, 신발장 등을 청소하여 쾌적한 보육환경을 제공하는 일이며 하루 4시간 씩 근무하고 월 90여만 원(실수령액)의 급여를 받는다. 

구는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청소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매 근무시간마다 근무일지를 작성하도록 하며 어린이집 관계자 모니터링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 사업은 보육교사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는 동시에 재취업의 욕구가 큰 중장년층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등포구는 '키즈클린플러스'사업을 통해 어린이집 청소전문인력을 파견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