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산에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놀이터' 즐기자
어른에게는 아동 놀 권리 가치 새겨보는 시간 제공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개발해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4일부터는 관내 개운산에서  ‘모두 모여, 밧줄 놀이터 만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밧줄 놀이터 만들기’프로그램은 지난해에도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서, 일상생활에서 흔히 다루는 밧줄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매듭법을 배우고 나뭇가지 등을 이용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놀이터를 만들어보는 자연친화 놀이활동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오는 11월 24일, 25일, 12월 1일, 12월 2일 개최되며, 밧줄놀이 전문가이자 숲 해설가인 김창호 강사가 프로그램을 이끌며 간단한 소개 및 안전교육을 거쳐 밧줄스트레칭, 매듭법 배우기, 놀이터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밧줄 놀이터에서는 숲에서 로프를 이용한 그네, 버마다리, 해먹, 집라인 등 놀이기구를 실제로 만들어게 된다. 
아이들에게는 직접 놀이공간과 놀이방식을 창조하며 놀이를 주도하는 경험을, 어른에게는 아동과 함께 뛰놀며 놀이와 놀 권리의 가치를 새겨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단풍이 더욱 짙어지고 겨울의 문턱에 들어서는 11월, ‘모두 모여, 밧줄 놀이터 만들기!’에 참여하여 개운산 공원의 정취를 느끼고 소중하고 즐거운 추억 하나를 남기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달 27일에는 구청의 유휴공간을 놀이터로 활용해 ‘구청이 놀이터다! 반짝!’을 개최해 가족단위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성북구에서 지난해 개최된 '밧줄놀이터'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 모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