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4회 학부모 성장 아카데미 개최
4차산업혁명센터, 글로벌영어하우스, 자동차 문화체험 등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미래 혁신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학부모 초청 행사를 오는 7일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에서 개최한다. 

이날 열리는 ‘제4회 학부모 성장 아카데미’에서는 권역별 체험학습센터 탐방과 함께 선호도 조사를 거쳐 인기지역으로 선정된 관내 대표 학습센터를 견학할 예정이다. 

첫 번째 방문지인 4차산업혁명체험센터는 전국 최초 건립된 곳으로 첨단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융복합 혁신 교육특구 성동의 대표 학습센터다. 
아카데미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VR, 3D 프린팅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몸소 체험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한층 가깝게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방문지인 자동차 체험학습센터는 중고차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용답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차와 관련 문화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진로 직업까지 탐색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다..

다음으로 방문하는 친환경 산업체험학습센터는 자동차 체험학습센터와 인접한 용답동에 있으며, 자원의 재활용과 순환에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혁신교육과 접목한 다채로운 교육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성동 글로벌 영어하우스에서는 우수한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되는 만큼 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동 중 경유하며 간단한 프로그램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글로벌 영어하우스는 기숙 및 비기숙 혼합 형태의 홈스테이 영어 체험학습시설로 글로벌 매너까지 익힐 수 있어 자녀의 외국어 학습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특히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우리 구는 마을 곳곳에서 배우고 체험하며 양질의 교육 학습을 할 수 있는 온마을체험학습장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권역별 체험학습센터는 그러한 노력의 집약체라 할 수 있다”며 “학부모 여러분들이 이번 성장 아카데미를 통해 우리 구의 우수한 교육적 인프라에 대해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이 혁신교육 지구 내에서 더 많이 꿈꾸고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주시고 성동 구 역시 학부모 여러분들이 미래 교육 기반을 잘 다져나갈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26일 성동구청 온마을체험센터에서 진행된 ‘상반기 학부모 성장 아카데미’ 강좌 모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