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제16회 장애인어울림한마당’ 개최
총 2,000여명 참석해 함께 뛰고, 즐기는 시간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지역 내 장애인과 장애인가족 및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제16회 장애인 어울림한마당' 행사를 오는 23일 가양레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총 2,00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육활동을 함께 하며 뛰고 즐기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관내 12개 장애인단체 및 60여개 시설 및 기관 종사자도 모두 참여해 행사의 의의를 더한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밥차가 운영된다. 평소 행사 참여자에 점식식사로 도시락을 제공해 왔으나, 뜨끈뜨끈한 밥과 국을 함께 하며 서로 간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사랑의 밥차를 특별히 마련했다.

단체 경기로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이 서로 힘을 모아 함께 하며,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구성했다. ▲큰공굴리기, ▲박터트리기, ▲릴레이 달리기, ▲과자빨리먹기 등 6개 종목을 지역별 4개팀(사랑, 소망, 희망, 자립)으로 나눠 진행한다.

또, 식전과 행사 중간에 난타 및 품바공연을 통해 축제의 흥을 한껏 돋을 예정이다.
단체 경기가 끝나면 이 날 행사를 위해 장애인들이 공들여 준비한 숨은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 장기자랑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갖고 행사를 마무리한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의 특성상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만큼 행사준비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간 소통하고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개최된 강서구 장애인어울림 한마당 행사에서 노현송 구청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