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고시원 거주 남성 나서 밑반찬 직접 만들어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에서는 신촌동에서 나눔이웃 동아리의 반찬 나눔 프로젝트가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고시원에서 홀로 사는 중장년 남성들도 같은 형편의 이웃을 위해 반찬 나눔에 동참해 화제다.

이른바 ‘착한쿡남’프로젝트로 진행된 이번 나눔은, 1인 가구 남성 3명이 자신들과 같은 상황에 있는 주변 이웃들을 위해 직접 밑반찬을 만들어 나누어 주는 자조모임이다.
이들은 자신의 밑반찬을 돌봄이웃 네다섯 명씩을 각각 정해 한 달에 두 번 매회 약 15명에게 반찬을 나누어 주고 있다.

메뉴는 직접 정하며 조리는 신촌동 자치회관 주방을 이용하는데 매번 3시간 이상 소요된다. 
재료구입은 동주민센터 복지도우미나 직원들과 함께하고 비용은 동(洞) 단위 민관 협력 조직인 ‘신촌동 마봄협의체 사업비’와 ‘동주민센터의 나눔이웃 예산’을 활용한다.

문석진 서구청장은 “이렇게 모이지 않았다면 소외되고 외로웠을 착한쿡남들이 음식을 통해 서로를 돕고 이웃사랑을 실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이 주민을 돕는 지역사회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대문구 신촌동 나눔이웃 동아리 ‘착한쿡남’이 자신들처럼 고시원에 거주하는 중장년 1인 가구 이웃들을 위해 신촌동 자치회관 주방에서 반찬을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