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를 우선으로 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31일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정의 독주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서울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31일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정의 독주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지난 6·13지방선거 결과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 6명만이 서울시의회에 진출했다. 이로써 교섭단체조차 구성이 불발됐다. 반면 102명 시의원을 배출한 더불어민주당은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등 모든 의회직을 싹쓸이했다.

이처럼 자유한국당이 외견 상 큰 패배를 기록했지만, 서울지역 광역의원 비례대표 정당득표율은 25.24%였다. 서울시민 4명 중 1명은 여전히 자유한국당을 지지하고 있다는 의미다.

역대 최다 당선의 기록을 세운 5선 시의원인 김진수 의원(강남5)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보여준 서울시민의 준엄한 심판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끊임없는 반성과 쇄신을 통해 시민들께 신뢰받는 야당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뛸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중기 의원(강남1)과 이석주 의원(강남6)도 기자회견문을 통해 “박 시장이 옥탑방 체험 후 내놓은 강북우선투자 전략으로 서울 집값은 가파르게 상승했다. 여기에 강남북 편가르기 정책은 지역 간 갈등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고 비판하며 "서울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의지에 따라 6명의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은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진수 의원(강남5),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이석주 의원(강남6), 교통위원회 성중기 의원(강남1), 기획경제위원회 이성배 의원(비례), 보건복지위원회 김소양 의원(비례), 교육위원회 여명 의원(비례) 등 각 위원회에 한 명씩 소속돼 여당의 독주를 감시하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세 명의 비례대표의원들은 피감기관과 현장을 불시에 방문하고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보도자료를 쓰는 열정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