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20억, 소상공인 10억 지원

중랑구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영세소상공인을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20억과 영세 소상공인 특별자금 10억 등 총 30억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의 이번 융자는 중소기업육성자금과 영세소상공인 특별자금 융자를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각 업체의 특성에 맞는 융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 고용안정과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구비서류는 융자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최근결산재무제표, 최근 3개년도 부가가치세신고서(과세표준증명원)를 첨부해 중랑구청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규모는 총 20억 원으로, 1개 업체당 1억 원 이내로 지원되며, 융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융자대상업체로 선정되면 연 3%의 대출이자를 부담하게 된다. 2년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하면 된다.

융자대상은 중랑구에 공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후 3개월 이상 계속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제조 중소기업자 및 지식서비스산업 운영자이어야 한다.

영세소상인 특별자금의 신청기간은 오는 11월 17일부터 자금이 소진될때 까지이며, 구비서류는 융자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사업장임대차계약서,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하여 중랑구청 지역경제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규모는 총 10억 원으로 1개업체당 3천만 원 이내로 지원되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 승인을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연 5% 내외의 대출 이자를 부담하게 되며, 1년거치 3~4년 균등분할 상환하면 된다.

융자대상은 중랑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계속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이어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