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강서구 '힐링체험농장' 운영

힐링체험농장을 찾은 유치원생들이 곤충체험을 하고 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가 유치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힐링체험농장’ 프로그램을 8월28일부터 10월16일까지 운영한다. 단체 2,000명을 대상으로 강서구 과해동 힐링체험농장에서 매주 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다양한 테마농원에서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모종심기·농기구 체험 등의 농촌자연 생활 ▲제철 농산물을 이용한 조리·시식 등으로 진행되는 녹색식생활 ▲경복궁쌀을 탈곡하고 도정하는 등 서울 브랜드 농산물 생산을 체험해볼 수 있다.

농촌자연생활체험으로는 시골풍경 감상, 모종심기, 전통 농기구 체험, 제철농산물 수확 체험, 동물먹이주기, 곤충체험 등이 있다.

녹색식생활 체험은 옥수수·감자 시식, 팝콘 만들기, 제철농산물 조리·시식 등으로 이뤄진다.

서울 브랜드 농산물 수확 체험에서는 경복궁쌀(벼 관찰, 벼 탈곡, 쌀 도정), 늘싱싱한채소(토마토·오이·쌈채소 수확체험, 난황유 만들기), 서울꽃단지(허브·국화 모종심기, 소분화 가꾸기) 등 서울시 대표 농산물들을 체험해볼 수 있다.

강대경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심 속 아이들이 힐링농업을 체험하면 자연스레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고 올바른 식생활을 형성해 나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