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첨단 비즈니스ㆍ복지ㆍ문화’ 서울 일류 도시 급부상

 “교육도시 정착ㆍ상업지역 확대ㆍ고도제한 완화” 추진
 “까치산-본돈시장-강서구청-가양역-마포-홍대입구” 지하철 노선 확대 
 강서구, ‘동, 서간 균형 개발’ 살맛나는 복지 도시 계획

▲ 새누리당 강서구청장 김기철 후보.
▲강서구청장 새누리당 공식 후보로 선출된 김기철...그는 누구인가.

강서구 화곡동에서 태어나 서울 신정초등학교를 졸업한 강서구 토박이 김기철,
그는 단국대 문리대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안곡건설(주) 대표이사, 서울강서청년회의소 13대 회장과 국제부실장을 역임하면서 지도자의 리더십과 국제 교류를 통한 세계적인 안목을 키웠다.

그의 탁월한 리더십은 강서구 발전을 위한 봉사와 헌신으로 빛난다.

제 2대 강서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어  전반기도시건설위원장으로서 강서구시설관리공단을 탄생시키는데 주역이 됐으며, 서울시의회 제 6대 의원으로 당선되어 청계천복원사업과 뉴타운사업,

마곡지구개발지원 특별위원장, 재정경제위원회 남북경제교류협력위원장, 상암DMC해외투자유지단장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눈부신 성과를 냈다.

이뿐만 아니라 제7대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되어 도시계획과 주택정책, SH공사뉴타운사업본부, 디자인총괄본부, 등을 관장 하면서 도시관리전문가로 인정받아 후반기 도시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써

마곡지구개발 착공 등 강서구발전을 위한 착실한 기본적 사명을 다한 인물로 평가된다. 타고난 성실함과 능력으로 2009년 대통령 표창 수상에 빛난 김기철은,

이제 마곡지구 개발의 성과를 마무리하고 국제도시 강서구를 발전시킬 구청장 도전에 나섰다. 강서구를 발전시킬 계획이 무엇인지 유권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새누리당 강서구청장 후보 김기철을 조명한다.

▲ 김기철 후보님께서는 6.4 지방선거에 새누리당 강서구청장 후보로 공식 선출됐습니다.
  “강서구민에 있어 김기철 후보는 어떤 사람인가요.” 필승 의 변을 말씀해 주십시오.

조상대대로 강서에 뿌리 내린지 500년이 되는 토박이로써 뼛속까지 강서의 피가 흐르는 저의 가슴에는 강서人이라는 자부심이 꽉 차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강서의 품안에서 강서의 길을 사랑으로 자라온 저는 이제 그 사랑을 더욱 크게 키워 강서구민이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지난 수년간 강서는 곳곳이 사람들의 이동으로 인해 슬럼화 돼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서구의 행복지수와 청렴도는 서울 25개 구청 중 꼴찌 권으로 떨어지고, 마곡 개발은 점차 후퇴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강서구민의 좌절감을 다시 느끼지 않게 12년의 의정활동과 새누리당 강서(갑) 당협위원장을 통한 축적된 경험과 열정을 쏟아 부어 반드시 강서 구청장을 탈환하겠습니다.

▲ 날카로운 시정활동을 통해 서울시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김기철 후보.

▲ 강서구 발전에 있어 실현 돼야 할 주요 정책이 무엇이라 생각 하시는 지요.
   주요 정책별 후보님의 견해를 밝혀 주십시오. 

강서발전의 핵심인 “마곡지구 개발사업”을 통해 강서의 신 가치 창조를 꼭 이루어내겠습니다. 110만평의 마곡지구는 전 이명박, 오세훈 시장과 함께 워터프런트 개발로 서울시 의원시절 마곡지원 특별위원장과
도시관리위원장으로 밑그림을 만들어놓았습니다.

하지만, 서울시장과 구청장이 바뀌면서 변질되고 말았습니다.
시작과 끝을 저 김기철이 새롭게 깎고 다듬어서 마무리도 반듯하게 만들겠습니다.

또한, 강서구의 부족한 상업지역 확대, 강서구청 앞 지하철 건설, 고도제한 완화 등 규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구민 모두가 잘사는 강서를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곡의 더 큰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국제고, 자사고 등 학교를 설립하고 발산 택지개발지구 내 학교 유휴부지 3,000평에 시립도서관을 건립하여 교육의 강서로 변모시키겠습니다.

▲ 강서구는 마곡지구가 완성되면 경제 인프라 공간이 확대 될 전망입니다.
   상대적으로 취약한 지역 발전과 소상공인을 위한 업무 공간 등 후보님의 견해는 무엇인가요.

강서구 일대 고도제한 및 층, 고 완화, 봉제산, 개화산, 수명산, 우장산 주변의 종 상향 개발, 등촌동 가양동, 중고자동차 매매센터 현대화 사업 및 이전, 역세권 및 중심거리 상업지역 확대 등을 통해 균형 잡힌 개발을 통해 지역의 고른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 강서구는 이제 마곡지구 개발로 인한  ‘갑, 을’ 간 균형 발전이 요구되는 대표적인 지역이 될 것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과 견해를 밝혀 주십시오.

까치산역→본동시장→강서구청→가양역→마포→홍대입구에 이르는 지하철이 조기완공 될 수 있도록 추진하여 균형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 성공적인 정치는 구민과 함께하는 ‘커뮤니티’ 라고 생각 합니다.
   구민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행복지수를 높이는 정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이들과 엄마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보육천국의 실현, 국민孝시대 실현, 아트뱅크, e-문화복덕방 운영, 창조예술지구 조성, 문인·예술인들이 지역예술 활동을 계속 할 수 있게끔 제도적 지원방침 마련, 강서의 부족한 체육시설확충 등의 문화, 복지 혁명의 강서로 행복한 강서를 이룰 수 있습니다.

▲ 강서구는 그간 야당 구청장의 집권 지역 이였습니다. 이를 탈환하기 위한 구민들의 인식 전환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시장과 구청장이 바뀌면서 강서 발전의 핵심인 마곡 개발의 후퇴와 강서구의 행복지수와 청렴도는 서울 25개 구청 중 꼴찌 권으로 떨어지고 구민들의 삶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걸림돌이 되는 지방권력의 되찾아야 한다는 구민들의 인식이 점차 전환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6.4 지방선거를 통해 야당에 빼앗긴 지방정권을 되찾아 와서 독선 지방행정을 뿌리 뽑아 달라는 구민들의 열망을 통해 반드시 빼앗긴 강서구를 되찾아 오겠습니다.

▲ 서울시 도시관리위원장 재임 시절 건설현장을 돌아보며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안전을 체크하고 있다.

▲ 정치인으로써 가장 어려웠던 역경의 시절과 극복 과정을 말씀해 주십시오.

이번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새누리당 내 구청장 후보 경선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오랜 세월 함께 해오던 당원동지들이 약속의 불이행, 대립구도의 따른 경쟁들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구민의 열망을 믿고 25년간 새누리당만을 지켜온 뚝심과 깨끗하고 정직함을 바탕으로 한 정도로만 가자는 제 소신을 통해 오로지 앞만을 보고 달려온 것이 극복할 수 있는 길이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기철후보 프로필

- 강서구 화곡동 출생(신정초 졸업)
- 연세대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
- 서울시의회 의원(제6, 7대)
- 서울시의회 도시관리위원장

- 서울시의회 마곡지구 개발지원특별위원장
- 서울시 해외투자유치단장(독일EXPO REAL)
-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심의위원

- 서울시의회 남북경제교류협력 위원장
- 서울 강서청년회의소(JCI) 13대회장

- 강서구 축구 및 배드민턴연합회 자문위원
- 새누리당 강서(갑)당협위원장
- 새누리당 서민주거안정대책위원장

- 박근혜 대통령후보 서남권역 조직단장
- 저서 “희망을 만드는 상상의 힘”
- 2009년 12월 대통령 표창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