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과정 여기로~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분석전문가 과정 여기로~
  • 이다인 기자
  • 승인 2018.08.0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기업실무에서 창업까지 다방면 활용 지식 양성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금융 및 IT업계에 취․창업을 원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빅데이터 분석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나섰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8월 25일부터 9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과정’이라는 제목으로 운영된다.

본 교육을 통해 추후 기업 실무, 창업까지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빅데이터 전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핀테크 분야의 인재양성 및 예비창업(스타트업)을 지원했던 지난 과정에 이어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이자 제일 관심과 호응이 컸던 빅데이터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전문교육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맡아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 한국경영인증원 내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기본과정부터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R프로그래밍 △데이터의 수집과 가공 등 실무에 활용 가능한 지식 습득 △빅데이터 활용사례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교육 수료생이 창업할 경우 영등포구청에서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만 19세 이상에서 만 39세 미만 청년은 8월 24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모집정원은 15명으로 정원초과 시 영등포구민 또는 ICT(정보통신기술)전공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고부가 가치 창출에 유리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취업 역량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대에 맞는 맞춤형 취창업 교육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상반기 진행된 디지털금융 IT전문인재 양성교육
상반기 진행된 디지털금융 IT전문인재 양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