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회 주말집중교육, 9월 1일 개강
학사·석사·박사로 이어져, 정 재계 진출 가능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단기 학사학위 취득과 자기 계발을 한 번에 해결한다.

지난 2008년 수요자 중심교육의 차별적 교육시스템인 직장인 주말특별반(학사학위취득과정)을 개설, 평생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또 1994년 개원 이래,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인적자원 개발과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사학위, 역량개발, 국비·특별연구, 위탁교육’ 과정 등을 운영, 평생교육의 수요를 충족시킨다.

위 과정은 평소 배움에 관심은 많으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학업을 미뤄 온 직장인들을 위한  주말(토요일) 특별반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수요자 중심 교육을 선도, 자기 계발에 주력한다. 무엇보다 주말을 이용한 직장인들의 교육활성화 및 개인적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욱이 같은 직종별로 반을 편성(공무원, 금융기관, 기업체 관계자, 일반직장인 등) 수업 외의 업무와 관련된 정보를 공유, 상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자기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현재 반 편성은, 각계의 직업인들이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 대처가 가능한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 중이다. 이 과정을 이수 하면 경희대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여기에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해 학점으로 인정받으면 조기에 학위취득이 가능, 시간적 금전적 여유를 벌게 된다.

“샐러던트(공부하는 직장인)”를 지향하는 경희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주말반 학생들은, 100세 시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전환점의 중심에 서 있다.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는 학교뿐만 아니라 직장 내 에서도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다.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력인정과 함께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이로써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디딤돌 역할을 수행한다.

1995년 대통령 직속 교육개혁위원회는 ‘열린 평생학습사회의 발전을 조성’하는 새로운 교육체제에 대한 비전 제시로 학점은행제를 제안했다.

이를 통해 ▲국민의 평생 학습권 보장 및 학습경험의 다양화 ▲교육 부문 간 균형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 이수 결과의 제도적 안정 ▲대학교육 불수혜 집단을 위한 대안적 방식의 대학 학력 취득 기회 제공 ▲교육력 극대화를 위한 평생교육과 학교교육 간의 연계 강화를 실현한다

●학점은행제 지원대상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 소지자 중 상급 교육을 연계 하려는 자
-대학졸업장이 없지만, 자격취득 등을 통해 실력을 갖추고 있는 자
-기존 학위를 획득 했지만 새로운 분야의 전공을 희망 하는 자
-독학사의 단계별 시험에 합격한 뒤,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받고자 하는 자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 재학 중이나 시험 응시 등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려는 자
 

 

◆실용무용계열 개설... ‘스트릿댄스·댄스코레오그라피’

댄스의 각 장르를 아우르는 전문가 양성
학위과정 위에 다양한 메커니즘 접목과 개발
‘진로개발·취업·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길 활짝

2018년 1학기 신설된 실용무용예술과정은 스트릿 댄스의 다양한 세부장르와 얼반댄스 등을 아우르는 댄스코레오그라피 안무가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단순 춤만 배우는 것이 아닌, 춤꾼으로서 갖춰야할 개성과 소양을 쌓는다. 여기에 학위과정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메커니즘의 접목과 개발을 경험하도록 유도한다. 이를 통해 유동적이고 개성 있는 커리큘럼의 교육 내용을 제시한다.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교수진들이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현장 중심의 교육 실습 기회와 정보, 국내외 풍부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로써 졸업 후 학생들의 진로개발, 취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길을 열어준다. 특히 전문 댄스관련 교육기관으로 성공적인 정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다양한 댄스 스타일을 대표하는 맞춤식 전공교육프로그램 구축

스트릿댄스전공은 ‘힙합, 걸스힙합, 팝핑, 왁킹, 락킹, 하우스, 비보잉, 크럼프, 댄스컬, 얼반댄스’ 등 전 장르를 섭렵하는 최고의 전문가를 길러낸다. 이를 위해 국내외 대회 출전 및 공연활동의 적극적인 지원과 기회를 제공, 해외 유명댄서와의 교류를 추진한다. 또 BATTLE과 퍼포먼스 등 각 스타일을 대표하는 맞춤식 전공교육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다.

댄스코레오그라피 전공은 댄스장르의 포괄적인 안무가를 양성한다. 탄탄한 기초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표현법을 창출하고, 장르별 댄스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전문 안무가 양성에 치중한다. 이를 위해 스트릿댄스 뿐만 아니라 재즈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기초부터 지도받는다. 또 각기 다른 환경에서의 안무방법, 얼반 안무, 군무 안무법 등을 교육받는다. 이 과정에서 자신만의 개성 있는 표현법을 창조하는 노하우 구축에 역점을 둔다.

현재 2019년 스트릿댄스와 댄스코레오그라피를 전공할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실기전형과 면접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