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3년 이내의 신간 도서 신청 가능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동주민센터 작은도서관에서 ‘희망도서 구매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책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구민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또, 동주민센터 작은도서관의 이용 활성화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는 현재 관내 13개 동의 주민센터에 작은도서관을 조성해 운영 중이며, 총 6만 7천여 권의 도서를 구비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희망도서는 출판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신간이어야 하며, 회차별 1인 1권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수험서 △해외 주문 자료 △사진집 및 악보집 △청소년 유해도서 △상업적 영리를 목적으로 한 자료 등 장서로서 부적합한 내용의 도서는 제외된다.

구는 11월까지 매월 2회차(△1회차-첫째 주 월요일~둘째 주 금요일 △2회차-셋째 주 월요일~넷째 주 금요일)에 걸쳐 희망도서 신청을 받은 후, 적합 여부를 검토하여 구매한다. 

희망도서의 구매 및 비치가 완료된 후에는 ‘도착알림 문자서비스’도 제공해 신청자의 편의를 돕는다.

유승근 문화체육과장은 “향후 신청도서뿐만 아니라 전문 사서의 추천도서도 지속적으로 구비하여 작은도서관 보유 도서의 다양성 및 균형성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주민센터 작은도서관에서 아이들이 책을 읽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