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 민관협력 구심적 역할

지난 16일 개최한 ‘성동구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정례회의’에서 정원오 구청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민관협력 구심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제7기를 지난 16일 출범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사회보장 관련 기관의 대표와 중간관리자가 참여하여 복지자원과 대상자를 발굴 연계하는 협치기구다.

올해 새롭게 출범하는 협의체 위원은 사회보장분야의 시설, 기관의 대표를 비롯해 학계, 보건, 의료, 안전 등 각 분야의 전문가 총 23인으로 구성됐다. 

출범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공동위원장인 정원오 구청장은 이들에 대한 위촉장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참석 위원들은 변화하는 성동의 복지환경과 제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정원오 구청장은 “제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을 축하하며, 이번 민선7기 성동구에서는 한 사람도 소외받거나 차별받지 않는 인간다운 삶이 보장되는 스마트 포용도시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대표협의체 위원님들의 전문성과 따뜻한 마음을 한데 모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복지성동이 되도록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길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