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과 구민 행복 위한 성숙한 지방자치 이루자"


영등포구의회는 지난 9일 11시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영등포구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날 개원식은 채현일 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의원선서, 의장 개원사, 구청장 축사, 구청간부 소개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7명 의원들의 엄숙한 선서를 통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을 다짐했다. 

구의회는 앞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제208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에 윤준용 의원, 부의장에 권영식 의원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제8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윤준용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영등포구의회 의원 모두는 구민 앞에 선서한 내용처럼 그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들께 약속한 공약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함으로써 오로지 구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이어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에서 ‘탁 트인 영등포’라는 슬로건으로 영등포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우리 구의회도 적극 협력함으로써 지역 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한 성숙한 지방자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채현일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구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와 구정을 책임지는 구청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균형과 화합을 이룬다면 성공적인 미래 영등포의 발판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8대 영등포구의회 개원식에서 의원선서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