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상으로 서울시 최고의 성과 획득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지난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사회적기업 육성 성과공유대회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되면서 서울시 자치구 중 최고의 성적을 획득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의 추진실적에 대해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발굴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 4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서 구는 사회적경제 소식지 ‘홀씨’ 발간, 사회적경제 민‧관 공동영업단 구성, 장터의 발견 운영 등으로 각 분야별 평가에서 고른 점수를 얻었다. 
특히 ‘따뜻한마음 청소년센터’와 문화예술 협동조합 ‘곁애’가 힘을 모아 설립한 사회적경제 협업체 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곳에서는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역량을 위해 성문화,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 문화예술 등 3개 분야로 나눠 교육, 체험 활동, 전문가 양성, 취업 연계, 창업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사회적경제 통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관내 사회적경제의 판로개척과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구로구가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선정됐다. (왼쪽부터 이성기 고용부 차관, 이성 구로구청장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