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역세권 ‘주거·행정·쇼핑’의 배후를 누리는 마지막 기회

마곡R&D 스마트시티 본격화... ‘마곡M 시그니처’ 인기 상종가
10평대 섹션오피스... 창업자 및 개인 투자자 최적화 조건

마곡지구 사통팔달에 위치... 수십만 유동인구 및 비즈니스 활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시설... 편리한 업무환경 제공
시행 위탁사 (주)KIB개발... 부동산과 건축에 대한 투자 및 전략의 전문기업

'마곡M 시그니처' 투시도.

 

서남권의 관문인 김포공항을 통과하면 바로 펼쳐지는 마곡지구, 이 지역이 상전벽해(桑田碧海)했다. 허허벌판이었던 이곳은 2008년 마곡역이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개발의 신호탄을 울렸다.그리고 이듬해부터 단지조성을 시작, 명실상부 서울에서 미래가치가 가장 핫한 지역으로 급부상했다.

현재 마곡지구는 LG, 코오롱, 롯데, 넥센, 이랜드컨소시엄, 에쓰오일 등 100여개의 기업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특히 종합전시관 SETE(seoul trade exhibition convention), 각종 제약회사들이 이전해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시티로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무엇보다 이곳은 판교테크노밸리보다 약 6배 넓은 부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의 방문 등으로 향후 발전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이에 주변 집값과 상권이 동반 상승하는 유일한 지역이다. 이로써 마곡지구는 판교의 아성을 무너뜨릴 국내 기업들의 전초지로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고 있다.

이곳에서도 가장 노른자 땅인 마곡역 1분 초역세권에 위치한 ‘마곡M 시그니처’의 분양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마곡M 시그니처’는 이 지역 사통팔달로 통하는 중심지에 위치하며 마곡역세권의 ‘주거·행정·쇼핑’의 배후를 누리는 최적화된 오피스·상가다.

지하 4층~지상 9층, 대지면적 2,616.0000(791.34평)㎡ 규모로 오피스 105실, 상가 95실을 갖췄다. 2020년 1월 완공을 목표로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이다.

◆든든한 배후수요... ‘마곡프리미엄’을 완성한다

‘마곡M 시그니처’는 LG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등 100여개의 기업체, 16만 여명의 종업원, 1만 6천여 세대의 주거단지, 40만 이상의 유동인구 등 입지적인 조건을 갖췄다. 여기에 더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는 일자리 창출에 따른 풍부한 임대수요와 고용유발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강서구 통합청사가 조성될 계획이다. 구청을 비롯해 세무서, 출입국사무소 등이 들어서 대규모 행정타운이 탄생된다. 이 밖에 국내 대표 TV ‘홈앤쇼핑’이 1분 거리에 인접해 있고, 국내 몰링의 대표 아이콘 스타필드 마곡점(예정)과도 짧은 동선 안에 놓인다.

특히 M밸리 등 1만6천여세대에 달하는 아파트가 밀집돼 직주근접이 용이한 오피스로 뜨고 있다. 주변 인프라는 ‘마곡M 시그니처’의 화룡점정(畵龍點睛)이다. 첨단국제의료센터 ‘이화서울병원’은 강서의료특구를 대표하는 시설로 그 반사 이익을 모두 누릴 수 있다. 공진초등학교가 가까이 있고 곳곳에 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다. 더욱이 여의도공원의 2배 규모인 보타닉공원’이 그 자태를 드러내고 있다. 이곳은 식물원, 호수공원, 열린숲공원, 습지생태원의 4가지 테마로 꾸며져 자연친화적인 힐링 공간을 선사할 것이다.

◆ 마곡역 40만 유동인구+20만 직장인 수요... ‘7일 상권’ 확보

‘마곡M 시그니처’가 자랑하는 상가 공급도 주목 받고 있다. 인접한 마곡역 7번 출구에서 엠밸리 14단지까지의 공공 보행로를 통해 마곡역을 이용하는 수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1만 6천여세대의 대단지를 품은 ‘황금라인’의 독점 수요를 고스란히 누린다.

또 대기업 및 중소기업들의 지속적인 입주,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인구 증가로 인해 마곡역 7번 출구 일대는 평일, 주말에도 살아있는 최고의 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마곡M 시그니처’는 마곡역 주변과 MICE산업단지까지 연결되는 핫라인의 수혜를 모두 수용하게 된다.

◆ 차별화된 특화설계... ‘공간 효율성 UP·편리한 환경을 배려한 업무시설’ 경쟁력 강화

‘마곡M 시그니처’는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주변 상가와 차별화된 특화 설계로 경쟁력을 강화한다. 국내 최대 TV 홈앤쇼핑과의 거래를 고려, B1층에 임대창고를 구축하고, 입주자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돕는 다목적실과 접견실을 갖춘다. 여기에 우수한 채광으로 개방감을 높인 선큰가든은 지친 일상에 작은 활력이 된다.

또 고객이 몰려도 여유로운 전층 엘리베이터(17인승-3대, 30인승-1대)로 이동 편의성을 강화한다. 30인승 다목적 엘리베이터는 의료용 베드 및 대용량 화물 운송에 용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활동이 가능하다. 아울러 3M 높이의 주차램프설계와 확장형 주차시스템으로 화물용 탑차 및 구급차 진입이 수월하다. 따라서 차량 이동이 한층 편리해지고, 안전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한다.

특히 1층에는 쾌적함과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공개공지, 유동인구의 집객력을 높이는 스트리트형 데크, 분실걱정 없는 무인택배실 조성으로 상가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싣는다.

2, 3, 4층에는 편리하고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옥상정원, 유럽풍의 럭셔리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테라스, 더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는 서비스 공간 발코니가 자리한다. 게다가 4층에는 병원 및 학원 등의 운영에 필요한 물품 보관이 가능한 발코니가 모든 호실에 만들어져 효율적인 상가 운영에 마침표를 찍는다.

◆소액투자 가능한 섹션오피스... 10평대 사무실 위주로 환금성 높아

‘마곡M 시그니처’는 소액투자가 가능한 섹션오피스로 이뤄진다. 섹션오피스는 층별뿐만 아니라 실단위로 공간을 나눠 분양 가능하다. 원하는 규모로 업무시설을 구성, 다양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건물 한 층을 전부 임대하는 일반 오피스와는 달리, 소액 투자가 가능해 환금성이 높다. 더불어 업무 위주의 편리한 공간 구성으로 면적 대비 넓은 개방감을 자랑한다.

이러한 특징을 지닌 섹션오피스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이른바 ‘소확행’과 맥을 같이한다. 최근 창업자 및 투자자들의 두드러진 특징은 적은 비용을 들여 자본금의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확실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려는 추세다. 이처럼 ‘마곡M 시그니처’는 각기 다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최적의 오피스다.

현재 마곡지구는 꾸준한 인구증가와 함께 MICE 산업 유치, 대형개발이 가속화 되고 있다. 이로써 서남권을 이끌어갈 허브 도시로서 위상을 정립 중이다. 이 혁신적인 도시 개발의 마중물 역할을 담당할 ‘마곡M 시그니처’는 그 모든 수혜의 중심에 있다.

 ◆‘마곡M 시그니처’ 시행 위탁사... 부동산종합 디벨로퍼-(주)KIB개발, 대표이사 김승환

(주)KIB 개발 김승환 대표이사.

(주)KIB개발은 부동산과 건축에 대한 투자 및 전략의 전문기업이다. 특히 개발 사업에 따른 단계별 컨설팅 업무에서 수지분석 및 리스크 분담, 금융을 위한 투자자 연계, 건물 준공 후 입주관리 서비스, 분양 타당성 분석, 분양 계획수립 및 용역제공, 분양관련 우수인력 지원 등을 아우른다. 이러한 네트워크형 부동산 토탈 서비스 플랫폼은 (주)KIB개발이 소유한 부동산 관련 모든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 전문성을 통해 제공되는 차별화된 전문 솔루션이다.

(주)KIB개발 김승환 대표이사는 “Best Value, Best Service”라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있다. 지난 2008년 회사 창설 이래 부동산개발, 분양/임대, 부동산중개, 컨설팅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만족과 풍요로움을 더하기 위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또 오랜 경험과 우수한 전문 인력을 기반으로 부동산 개발 사업은 물론 PM, 분양대행, 주차장 운영사업, PE사업,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사업, 건물종합관리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보다 폭넓은 고객가치 창출에 주력한다. 무엇보다 김 대표는 강서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벌이면서 지역에서 거둔 성공의 무게만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강서희망나눔 복지재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북병원 등에 성금 및 물품 기부를 통해 소외계층을 돕고 있다. 또 강서구장학회 장학위원으로서 백년대계를 책임질 인재를 키우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 지역 최고의 경제단체인 강서구상공회 부회장을 맡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회원들과의 원만한 소통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강서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부대장, 한국청소년육성회 운영위원등을 맡아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마곡M 시그니처' 조감도.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