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의 새로운 가치 창출, 8월 20일까지 접수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글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4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Hangeul Idea Award)’을 지난 6일 개최했다.

접수 기간은 720일부터 820일까지며, 한글을 소재로 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국적과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네이버가 후원한다.

콘텐츠, 정보기술(IT), 디자인 등 총 3개 분야로 진행되는 이 공모전은 한글과 다른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기존 문자로서의 한글이 가지고 있는 가치 이상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작품을 상품화하길 희망하는 수상자에게는 특허 출원, 전문가 자문, 유관 박람회 및 전시 참가 기회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외국인들의 한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외국인 특별상 부문도 신설됐다.

심사를 통해 대상 1작품, 우수상 3작품, 장려상 9작품, 외국인 특별상 2작품 등 총 15작품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이 주어지며, 우수상과 장려상, 외국인 특별상 부분 수상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또는 네이버상을 수여한다.

공모전 관계자는 한글을 바라보는 외국인들의 독창적인 시선과 해석을 통해 한글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