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미취업 여성 대상, 국비무료 교육생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가 여성만을 위한 취업의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있다. 사진은 여성교육과정 수업 장면.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가 여성만을 위한 취업의 문을 활짝 연다. 이를 위해 서울정수캠퍼스는 만 18세 이상의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국비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중식도 제공한다. 여기에 월 최대 25만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무엇보다 수료 후 취업 알선으로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돕는다. 이번 교육은 ▲무역ㆍFTA 전문가 ▲CAD&회계실무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무역ㆍFTA 전문가 과정'은 9월 3일 ~ 11월 6일까지로 기본 무역 법규, 수출입거래 절차업무, FTA(자유무역협정)이해 등 무역 실무에 대한 분야별 전문지식를 교육한다. 또 원산지실무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받을 수 있다.

'CAD&회계실무 과정'은 9월 3일~ 11월 27일까지로 기계제도, 재료, 요소설계, CAD/CAM 이론, 2Dㆍ3D 실습과 시제품제작 및 기계설계실습, 회계실무를 교육한다. 특히 설계뿐만 아니라 기업체에서 원하는 기본적인 회계 실무 능력도 갖출 수 있다.

해당 과정의 모든 교육은 서울정수캠퍼스에서 진행하며 6월 18일부터 7월 27일까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