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학습법, 인문학 탐색 등 프로그램 운영


송파구는 보다 효율적인 학습지원을 위해 오는 하반기까지 관내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습능력 향상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학습지원을 통해 구는 학업자신감 향상 및 효율적 공부법을 제시하게 되며, 사전신청을 통해 선정된 초등학교 15곳, 중학교 7곳, 고등학교 6곳 등 총 28곳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역시 지난 15일 오주중학교를 시작으로 약 3,000명의 학생들이 함께해 학습능력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배워갈 예정이다. 
‘찾아가는 학습능력 향상 교실’은 송파구 자기주도학습관에서 시행 중인 학교지원 사업의 하나로, 사회배려계층 및 교육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 불균형 해소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시대 흐름에 적절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사회 변화와 교육환경 변화를 이해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도움을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초등학교에서는 학습능력이 낮은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공부법 ▲노트필기 방법 ▲창의력 사고력 향상 ▲시간관리 및 플래너 작성 등의 프로그램이 4~6회기로 진행이 된다.
또, 중,고등학교의 경우 한 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강형식으로 진행되며, ▲효율적인 공부법 ▲급변하는 미래사회 이해 ▲인문학적 사고력 향상 ▲진로 진학 ▲입시제도 등 다양한 주제로 맞춤형 학습지원을 할 계획이다.  

교육협력과 엄대섭 과장은 “학습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여러 가지 여건이 맞지 않은 학생들과 방과 후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학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습에 흥미를 느끼고 올바른 공부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겠다”라고 밝혔다.

관내 학교를 찾아가는 학습능력 향상 교실 운영 모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