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펜싱체육관 개관 7월부터 정식 운영

성북펜싱체육관에 2층과 3층에 각각 조성된 헬스장과 펜싱체육관

 

성북구는 기존의 거주자우선주차구역으로 활용되던 공간을 활용해 주민을 위한 생활체육시설인 성북펜싱체육관을 개관했다.
성북펜싱체육관은 연면적636.58㎡으로 지난해 4월 착공하여 올 4월에 완공됐다.

특히, 성북구는 건립 추진단계에서 총 2차례의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주민의 의견에 따라 헬스장 공간을 추가하기로 하고 체육시설 위탁운영을 하고 있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 크게 활용할 계획이다.

이곳의 시설로는 1층 필로티 주차장, 2층 헬스장 및 샤워실, 3층 펜싱체육관 및 옥상정원 등 성북구 펜싱팀 선수들의 훈련장소와 주민 생활체육시설로 조성됐다. 
특히, 2층 헬스장에서는 체형관리반과 PT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3층 펜싱체육관에서는 펜싱팀 훈련이 없는 오전 6시 30분부터 8시 20분까지 요가와 필라테스반이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는 펜싱프로그램이 개설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지난 18일부터 성북펜싱체육관에서 신규접수 등록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2주간 시범운영 후 오는 7월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개관하는 성북펜싱체육관이 성북구 펜싱팀의 선전과 우수한 펜싱 꿈나무 육성, 나아가 생활체육 저변확대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