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종암동,동부혈액원과 헌혈약정 체결


성북구 종암동 주민자치회(위원장 이병한)는 오는 19일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2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종암동주민센터는 지난해 ‘제1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주민 150여명이 헌혈에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참여자 중 52명은 헌혈증을 기부하면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번 ‘제2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은 전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정기행사로 발전시키기 위해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자율방범2동대와 자율방재단이 주관하여 개최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을 단발성이 아닌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주민행사로 발전시키기 위한 특별한 순서도 진행된다.

종암동 주민자치회는 지속적인 헌혈운동과 정기적인 헌혈행사의 개최를 위해 이날 오전 9시 30분 동부혈액원과 헌혈약정을 체결한다. 이를 통해 헌혈에 대한 인식 개선부터 건전한 헌혈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헌혈 모범단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철암 종암동장은 “기업, 기관 등 단체에서 주최하는 단체 헌혈 행사는 많지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은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주민이 스스로 제안하고 진행하는 뜻 깊은 행사.”라면서 “자신의 건강도 체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헌혈의 날 행사에 주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개최된 ‘제1회 종암동 주민 헌혈의 날’ 행사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