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커뮤니티 통해 순위 확인하고 다양한 혜택까지

 

강서구는 일상생활에서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건강도 돌보고 기부도 할 수 있는 ‘구민 걷기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프로젝트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자신이 소지한 스마트 폰에 만보기 기능이 탑재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강서구 자치동별 걷기 동아리’에 가입하면 된다.

실제로 걷기 운동에 대한 연구 결과, 일주일에 20시간 이상 걷는 사람의 경우 뇌졸중 발생가능성이 40% 낮아지고, 근육과 뼈를 강화해 70대 골다공증 발생 가능성을 30% 이상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방법으로 ‘한 정거장 내려 걷기’ 및 ‘운동화 신고 출근하는 날’ 등 주제별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지역 내 주요 축제 등을 활용해 캠페인을 열어 주민들의 걷기 운동을 활성화 하고, 커뮤니티를 개설해 걷기 좋은 길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하게 되면 해당 앱을 설치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한 채 매일 일정량 이상 걸으면 되고, 이에 따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커뮤니티 가입 후 챌린지에 참가해 목표를 달성하면 음료 이용권 등 각종 무료 쿠폰 등이 깜짝 배달된다.

구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구민들이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거리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강서구민회관에서 걷기 프로젝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