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길 도서관, 꿈길 시설, 꿈길 프로그램 등 3가지 테마

 

마포구는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시설과 프로그램들을 한 눈에 쉽게 안내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 ‘꽃길 넘어 꿈길만 걷자!’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꽃길 넘어 꿈길만 걷자!'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특집 페이지는 3가지 콘텐츠를 제공한다. 

구는 이번 특집 페이지를 위해 기존에 구가 운영하던 구청 홈페이지에 별도의 섹션을 만들고 교육문화도시를 지향하는 구의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어린이‧청소년 대상 콘텐츠들을 소개한다. 

지역에 있는 도서관과 청소년문화시설 그리고 어린이‧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각각 '꿈길 도서관', '꿈길 시설', '꿈길 프로그램' 등의 테마에 따라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각 시설별 위치 정보는 물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처 등을 확인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제작한다.

이 중에서‘꿈길 프로그램’ 테마는 지역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청소년들의 적성을 찾거나 개발하는 데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모아 볼 수 있다. 청소년축제, 마포중앙도서관 특기적성프로그램 강좌 등을 안내 중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 동네 가까운 곳에 작은도서관이 어디 있는지, 청소년 문화센터에 가면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홈페이지”라며, “어린이,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어린이, 청소년 대상 문화 컨테츠 안내 페이지 '꽃길 넘어 꿈길만 걷자' 화면 이미지.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