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나와라 중기부! 시즌1, 스타트업에게 듣는다‘ 개최
SNS 생방 열어놓고 즉문즉답…해결 가능 사안은 즉시 해결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이 실무진들과 함께 직접 스타트업을 찾아 무엇이든 듣고, 해결 가능한 사안은 그 자리에서 즉시 답하는 국민 소통 행사를 진행했다.

홍 장관과 실무진들은 23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D캠프(창업지원 인프라)에서 “나와라! 중기부” 행사를 진행했다. 부제로는 ‘찾아가는 중기부: 스타트업에게 듣겠습니다’인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이 넘는 인파가 모였으며, 스타트업 대표부터 창업동아리 소속 대학생, 20대 청년, 퇴직 후 창업을 준비하는 50대 중년층까지 다양했다.

행사에 참석한 스타트업 대표 등은 중기부 장관과 공무원에게 하고 싶은 말, 정부에 바라는 점,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 등을 아무 제한 없이 자유롭게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업종제한 폐지, 청년자금 융자 상환기관 연장, 황사방지용 ‘코 마스크’ 제품의 의약외품 등록 기준 마련 등의 건의가 있었다.

행사장에 오지 못한 사람들은 SNS생중계를 보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발언하는 등 SNS를 통한 행사 참여도 이루어졌다.

홍 장관과 창업벤처혁신실장(석종훈) 등 실무자들은 참석자들의 발언 하나 하나를 모두 경청했으며, 그 자리에서 즉시 해결방법을 제시하거나, 해결 못한 사안은 기록에 남기고 전담 공무원을 지정하여 끝까지 해결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