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업허브 구축 통해 소상공인 성장사다리 역할 자임
소상공인 맞춤 지원, 특화 공간 지원 등 구로에 허브 구축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23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존 공공 및 민간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원 사업들과는 차별화된 소상공인 인큐베이팅을 통한 성장 사다리 역할을 하는 점프업허브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임 이윤재 이사장은 “국내 창업기업의 절반 이상은 창업 후 3년 전후로 소위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넘지 못해 폐업을 하고 있으며, 5년 이내 70%가 2차 데스밸리를 넘지 못하는 실정”이라며, “희망재단은 2차 데스밸리에 봉착한 소상공인들을 집중 지원해 중소기업으로 점프업 할 수 있는 성장사다리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점프업허브(Jump-Up HUB)란 맞춤형 지원공간을 구축해 판매상품 및 매출실적을 보유한 성장가능성 높은 창업 5년 이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네트워킹, 교육, 홍보 등 소상공인들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수행해 나가는 사업의 거점이다.

또 일반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도 함께 진행해 점프업허브에 입점한 소상공인이 아니더라도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희망재단은 점프업허브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에 앞서, 지난 3월 구로구청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건물을 매입(지상 6층, 지하2층의 연면적 약1,800평 규모)하여 새 둥지를 틀었다. 올 하반기에는 건물 리모델링 작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을 위한 ‘점프업허브’로 거듭나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